세종시문화재단, 금강청소년버스킹페스티벌 버스커 모집
세종시문화재단, 금강청소년버스킹페스티벌 버스커 모집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2.06.08 2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월 10일, 금강보행교에서 청소년 버스커 문화교류의 장 펼쳐져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은 '2022 금강청소년버스킹페스티벌'에 함께 할 청소년 버스커를 7월 18일까지 모집한다.

금강청소년버스킹페스티벌

이번 사업은 ‘청소년이 행복한 문화도시 세종’을 위해 청소년이 직접 참여하는 버스킹 공연 기회와 금강권 청소년들이 서로 어우러지는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모집장르는 음악, 무용, 마술 등 버스킹 공연이 가능하면 되며, 모집분야는 경연대회와 자유버스킹 두 분야로 진행된다.

경연대회 분야는 충청지역 청소년만 지원할 수 있으며, 예선을 통과한 15개팀중 사전투표와 현장투표, 전문가 심사 등을 통해 최종 선정된 3개 팀에는 대상 100만 원 등의 상금과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자유버스킹 분야는 지역제한 없이 참가할 수 있으며, 서류 및 공연영상 심사를 통해 12팀을 선발한다. 재단은 전국단위로 더 많은 청소년에게 공연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관련 분야를 신설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2022 금강청소년버스킹페스티벌'은 오는 10월 10일 금강보행교에서 청소년버스킹 공연, 초청가수 공연, 토크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세종축제(10월 7일~10월 10일)와 연계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기타 버스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문화재단 누리집(www.sjcf.or.kr)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