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계획 수립용역 설명회
계룡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계획 수립용역 설명회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0.03.1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시 농업·농촌 특성 감안한 맞춤형 계획 수립 추진

계룡시는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농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균형 있는 농촌 개발·보전 등을 위해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발전계획 수립용역 설명회를 개최했다.

농업.농촌 발전계획 설명회
농업.농촌 발전계획 설명회

농업·농촌및 식품산업 발전계획(이하 발전계획)은 관련법에 따라 5년단위로 수립·시행해야하는 법정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는 2020년부터 2024년까지 5년간의 계룡시 농발계획 수립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관련 실무협의회 팀장 30여명은 연구 용역기관의 계룡시 발전계획 설명을 청취한 후 농업인 소득·경영 안전망 확충, 누구나 살고 싶은 복지 농촌 조성 등 실질적인 농업농촌 발전에 대해 심도있는 의견을 나눴다.

시는 이번 발전계획에 농촌인구의 감소, 농가 고령화, 이상기후 등으로 나날이 열악해지는 농업·농촌 환경과 4차 산업혁명 도래 등 대내외 여건 변화를 고려한 정책 방향을 담을 계획이다.

또 지역특성을 감안한 시민 주도적 농정체계 구축에 중점을 두고 계룡시 미래 농업의 중장기 비전 및 전략과 분야별 세부 실천 계획을 수립하고 실천함으로써 행복한 농업인, 지속가능한 농업, 살기 좋은 농촌을 구현해 나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여건 및 전망 분석, 농업인·시민 등 의견 수렴 등으로 전략 초안을 마련한 후 분야별 협의회를 통해 사업 우선순위와 성과지표를 반영한 계룡시 10대 전략 사업을 도출하여 완성도 높은 발전계획을 수립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