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힐링캠프’
유성구,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힐링캠프’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8.09.06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사자들 소통과 힐링 시간 가져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복지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를 위한 ‘힐링캠프’를 유성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오정수) 주관으로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6일 충북 충주에 위치한 명상치유센터(깊은 산 속 옹달샘)에서 열린 ‘2018 유성구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를 위한 힐링캠프’에서 참여자들이 기념사진

충북 충주 명상치유센터(깊은 산 속 옹달샘)에서 개최되는 힐링캠프는 사회복지시설 및 기관 종사자들 35명이 참여한 가운데, 반복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잠시 머물며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명상과 요가, 걷기 등 힐링 프로그램 위주로 구성했다.

행사에 참여한 종사자는 “늘 바쁜 업무로 몸과 마음이 지쳐 있었는데 힐링캠프에 참여해 명상체험을 하니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마음의 여유도 되찾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구 관계자는 “종사자들이 감정소모가 많은 업무로 인해 소진된 에너지를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와 더불어 종사자 간 소통을 통해 네트워크가 강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새로운 마음으로 업무에 복귀해 구민에게 좀 더 다가갈 수 있는 따뜻한 복지를 위해 노력해 주길 바란다” 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