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시설관리공단, 시민 중심 공공데이터 개방을 위한 설문조사
아산시시설관리공단, 시민 중심 공공데이터 개방을 위한 설문조사
  • 유규상 기자
  • 승인 2025.12.30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중심 공공데이터 개방을 위한 설문조사
시민 중심 공공데이터 개방을 위한 설문조사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아산시시설관리공단이 시민 중심의 공공데이터 개방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설문조사는 이달 19일부터 25일까지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됐으며, 공공데이터 개방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설문은 ▲공공데이터 이해도 ▲활용 경험 ▲수집 목적 ▲관심데이터 ▲개선필요사항 ▲추가 개방필요 데이터 등 총 7가지 항목으로 구성됐다.

설문 결과, 참여자의 다수(75%)가 공공데이터 정책에 대해 보통 수준 이상으로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활용 경험은 있다·없다가 각각 50%였다. 주요 활용 목적은 업무 활용(35%)과 자료 분석·연구(25%)였고, 공단 보유 데이터 중 관심분야는 공단운영일반(행정)(26%), 시설현황(21%)로 나타났으며, 개방 개선 사항으로는 데이터 목록 확대와 품질 향상(각 40%)이 가장 높았다. 또한, 시민들은 시설 운영 및 예산·민원 등 공단 운영 전반에 대한 공공데이터 추가 개방을 요구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단은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시민 수요가 높은 공공데이터를 우선적으로 발굴·정비하고, 주기적 업데이트를 통해 시민이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공공데이터 개방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효섭 이사장은 “앞으로도 공공데이터 개방에 대한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리며, 시민이 필요로 하는 데이터를 적극적으로 개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