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조례안 등 17건 심사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조례안 등 17건 심사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2.11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96회 임시회 제3차 회의, 원안가결 10건, 수정가결 6건, 보류 1건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임채성) 교육안전위원회(위원장 윤지성)는 제96회 임시회를 맞아, 10일 3차 회의를 개최하고 조례안 등 17건을 심사했다.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위원장 윤지성)

이번 심사 결과,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디지털 미디어 문해력 교육 진흥에 관한 조례안」 등 10건은 원안가결했고,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학교환경교육 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6건은 수정가결했으며, 「세종특별자치시 전통시장 자율소방대 지원 조례안」에 대해서는 심사를 보류했다.

윤지성 위원장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디지털 미디어 문해력 교육 진흥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여 학생들이 비판적 사고력을 갖춘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데 이바지하고자 했다.

김동빈 위원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학교환경교육 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의 발의를 통해 학교환경교육 진흥에 관한 사항을 구체화하고 현재 상황에 맞게 정비하였다.

10일 3차 회의 개최하고 조례안 등 17건 심사

박란희 위원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생활임금 조례안」을 발의하여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소속 근로자의 생활 안정을 도모하고 실질적인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했다.

유인호 위원은 재난 예보 및 경보 발령 시 더욱 상세하고 구체적인 정보를 포함한 전파가 가능하도록 「세종특별자치시 재난 예보ㆍ경보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

한편, 교육안전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은 14일 열리는 제96회 임시회 2차 본회의 의결을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