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농촌마을 경제공동체교육 추진
아산시, 농촌마을 경제공동체교육 추진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11.21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한 마을만들기 사업 위한 경제활동 조직 구축 노력

아산시(아산시공동체지원센터)는 이달 22일부터 음봉면 충무권역과 도고면 시전권역 교육장에서 농촌마을 경제사업을 준비하는 마을리더 및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경제공동체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아산시청사

농림축산식품부에 공모해 선정된 2018년 일반농산어촌개발 시군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고령화, 저소득, 이농 및 한계마을로 표현되는 농촌마을 소멸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고자 추진하는 교육이다.

 22일부터 총 4회 16시간으로 구성된 교육은 마을사업을 추진 중인 마을리더 및 활동가와 농촌마을에서 영농조합, 마을기업 및 사회적기업에서 근무하는 관계자와 그 외 관심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총 40여명을 선착순 모집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가하거나 관심이 있는 분들은 아산시공동체지원센터에 직접 방문 또는 전화로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교육에서는 경제사업 주체 발굴을 주제로 ▲사회적 경제조직으로 마을 운영하기 ▲협동조합, 영농조합 등 법인설립 방법 ▲마을의 자원을 고려한 사업모델 발굴 방법 ▲그 동안 작성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던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시민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장치원 사회적경제과장은 “이번교육을 통해 농촌문제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배움으로써 마을공동체 경제의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한 경제활동에 있어 동기부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