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CEO 만나고 취업문 ‘성큼’
천안시, CEO 만나고 취업문 ‘성큼’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11.12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기업 CEO초청강연 및 Job마스터 캠프’ 진행

충남 천안시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2일간 상록리조트에서 취업 스킬 및 역량 강화를 위한 미취업 청년과 특성화고교생 120여명이 참여하는 ‘우수기업 CEO초청강연 및 Job마스터 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우수기업 CEO초청강연 모습

‘우수기업 CEO초청 강연’은 1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천안지역 우수기업 대표 3명이 강사로 나서 성공사례와 실패담, 대표가 바라는 인재상, 취업준비시 유의사항 등 청년들이 취업시 필요한 내용을 전달했다.

10일부터 11일까지 2일간 진행된 ‘우수기업 CEO초청강연 및 Job마스터 캠프’ 모습

2부에서는 전문강사의 특강이 마련돼 ‘나는 왜 취업을 하려하는가?’를 주제로 미취업 청년들이 진로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1박2일 Job마스터 캠프’에서는 취업역량을 위한 전문가 특강을 비롯한 입사지원서 작성, 면접방법, 인사 담당자의 실전코칭과 멘토링 등이 진행돼, 참가 청년들은 직무역량과 취업스킬을 강화하고 지역 서로간의 강점을 경험하고 배우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10일부터 11일까지 2일간 진행된 ‘우수기업 CEO초청강연 및 Job마스터 캠프’ 모습

권희성 일자리창출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집중적으로 강화하고 우수한 중소기업에 대한 정보와 취업에 대한 희망을 얻을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취업준비생들이 우수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청년정책을 추진해 구인․구직 불일치 현상을 해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