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산면, 동절기 에너지 복지사업 “히트다 히트”
한산면, 동절기 에너지 복지사업 “히트다 히트”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7.11.03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열매트 15장(150만원 상당) 독거노인 등 에너지 빈곤층 15가정 전달

충남 서천군 한산면(면장 김봉녀)의 동절기 에너지 빈곤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특화사업으로 추진하는 “히트다. 히트”사업이 히트를 치고 있다.

한산면은 3일 구정완 위원(한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 기탁한 온열매트 15장(150만원 상당)을 독거노인 등 에너지 빈곤층 15가정을 찾아 직접 전달했다.

한산면 동절기 에너지 빈곤층 위한 히트다 히트 사업 모습

보일러를 사용하는 취약계층에는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연계사업으로 가구당 20만원씩 총 8가구(160만원)에 대해 난방비를 지원하는 등 따뜻한 겨울나기 준비에 나섰다.

또한 이달 한산사랑후원회에서는 보일러를 사용하는 취약계층 10가구를 발굴하여 난방유 10드럼(156만원 상당), 한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동절기 내복 16벌과 차렵 이불 20채(100만원 상당)를 에너지 빈곤층에게 전달하기로 했다.

한산면 동절기 에너지 빈곤층 위한 히트다 히트 사업 모습

김봉녀 면장은 “매년 보람철물 김종권 협의체 위원의 보일러 무상수리 재능기부와 한마음 봉사단의 문풍지 단열 및 방풍시설, 후원회와 협의체의 난방유와 온열매트 지원 등 한산면 곳곳에서 뜨거운 사랑의 온기가 어려운 이웃의 혹한을 녹여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면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화합하여 서로 돕고 나누는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