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제87주기 백야 김좌진장군 추모제
홍성군, 제87주기 백야 김좌진장군 추모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10.2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산리 대첩의 마지막 전투가 벌어진 10월 25일 맞춰 열려 의미

충남 홍성군은 이달 25일 ‘제87주기 대한독립군 총사령관 백야 김좌진장군 추모제’ 를 김좌진장군생가 내 백야사(사당)에서 거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추모제 모습

이번 추모제는 모든 사람들이 참여 가능한 역사 교육의 장으로서 숭고한 넋을 기리고, 장군이 우리 역사에서 차지하는 역사적 위상을 확인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될 예정이다.

1920년 10월 21일부터 26일 새벽까지 진행되었던 청산리 대첩의 마지막 전투가 벌어진 10월 25일에 맞춰 추모제가 열리게 돼 행사로 그 의미가 더 크다.

지난해 추모제 모습

추모제는 백야김좌진장군기념사업회 이사장 인사말씀, 국민의례, 묵념, 추념사 및 추모사, 헌화 및 분향, 추모의 글 낭독, 독립군가 제창의 순서로 진행된다.

해마다 추모 행사에 많은 인원이 참여하는 가운데 특히 관내 학생들의 참여도가 높고, 장군의 항일무장투쟁을 전개했던 민족지도자의 정신을 배우고, 충절의 고장 홍성군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중요한 행사로 거듭나고 있다.

지난해 추모제 모습

추모의 글 낭독 역시 백야 김좌진 장군 생가가 위치한 갈산면 내 갈산고등학교 대표 학생이 낭독할 예정이며, 학생들은 장군의 업적을 마음에 새기는 것은 물론 과거 역사를 통해 현재를 이해하고 학습할 수 있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참여를 희망하는 모든 분들의 참여가 가능하며, 전국적으로도 유명한 김좌진 장군 생가지(홍성 8경)에서 진행되는 만큼 홍성을 방문하여 뜻 깊은 행사에 함께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