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경제혁신센터, 여성 취․창업 대폭 지원
세종경제혁신센터, 여성 취․창업 대폭 지원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6.28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최길성)는 여성 취․창업 활성화를 위해 지역기관과 협력하여 여성특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20일 여성창업현장탐방 사진

지난 20일은 사회적협동조합마을과복지연구소(이사장 권지훈)와 연계한 원주지역 관광․사회적경제분야 창업사례와 산업관광 현장탐방 프로그램을 여성 예비창업자 및 사회적경제 여성기업 관계자 50여 명이 다녀왔다.

27일은 세종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이희경)와 연계해 관내 경력단절 여성 및 관계자 25명을 대상으로 오전에는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시설견학과 센터 소개, 창업가정신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오후는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과복지연구소에서 사회적경제 이해 및 창업 특강을 개최했다.

20일 여성창업현장탐방 사진

현장탐방에 참여한 교육생 김모씨는 “결혼 후 아이들을 키우다보니 원치 않게 경력이 단절되었는데, 이제는 여유시간도 생겨 내가 가진 재능으로 무언가 할 수 있는 일들을 찾고 싶어 참여했다”며, “탐방교육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컨설팅도 지원해준다고 하니 창업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거 같다”고 말했다.

최길성 센터장은 “여성친화도시 세종시에 거주하는 여성들이 자신의 능력과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고 이를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역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여성특화 맞춤형 취·창업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