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시민 힐링 공간 삼선산 수목원 개원
당진시, 시민 힐링 공간 삼선산 수목원 개원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4.2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10년 첫 삽 뜬 이후 7년 여 공사 끝에 지난해 조성 마무리

충남 당진시민들에게 힐링을 선사하며 쾌적한 휴식공간이 되어줄 삼선산 수목원이 지난 14일 수목원 정식 등록을 마치고 28일 개장했다.

삼선산 수목원 개원식 모습

당진시 고대면 진관리 일원(고대면 삼선산수목원길 79) 20만6,000㎡ 규모를 자랑하는 삼선산 수목원은 지난 2010년 첫 삽을 뜬 이후 7년 여 공사 끝에 지난해 조성이 마무리 됐다.

이곳에는 방문자센터와 온실, 암석원 등 21개의 테마원과 키즈꿈의 숲, 피크닉장, 생태연못, 전망대를 비롯해 휴게실과 수유실, 파고라 등의 다양한 편의시설도 갖추고 있다.

삼선산 수목원 개원식 모습

특히 총 1,160종에 달하는 수목유전자원이 서식하며 계절별로 다양한 경관을 연출한다.

또한 숲 해설가와 함께 수목원 탐방이 가능해 이곳에서 서식하는 식물들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맞춤형 탐방코스 안내도 받을 수 있다.

삼선산 수목원 개원식 모습

이와 더불어 숲 공예 등 다양한 산림프로그램 체험도 가능하다는 점은 삼선산 수목원의 또 다른 매력으로 꼽힌다.

삼선산 수목원 입장과 주차장 이용은 무료로 가능하며, 수목원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전화(☎041-350-4186~8)로 문의하면 된다.

삼선산 수목원

시 관계자는 “아직 수목원 내 나무들은 아직 어려 우거진 모습을 볼 수 없지만 아이들과 함께 해마다 꾸준히 찾는다면 아이들처럼 조금씩 커가는 나무를 느껴볼 수 있을 것”이라며 “ 다양한 체험도 가능한 만큼 많은 시민들께서 아이들과 함께 수목원에 종종 들러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삼선산 수목원
삼선산 수목원

 한편 28일 열린 삼선산 수목원 개원식에는 김홍장 당진시장과 이종윤 시의회의장, 일반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