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17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 참가
서산시, 2017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 참가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4.28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산업혁명 청년농부가 이끈다!”라는 주제로 전국 86개 지자체 참가

충남 서산시가 28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aT센터에서 열린‘2017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에 참가했다.

2017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 모습

농림축산식품부의 주최로 열린 이 박람회는 “4차산업혁명 청년농부가 이끈다!”라는 주제로 전국 86개 지자체가 참가한 가운데 1만여명의 발길이 이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간 동안 시는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전문 상담요원을 배치해 청년 창업제품 및 농특산물 등을 널리 알렸다.

또 서산시 귀농귀촌협회의 청년 창농인이 함께 참여하고 각종 귀농귀촌지원 시책과 성공사례를 생동감 있게 소개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2017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 모습

시의 귀농귀촌 시책 홍보활동이 귀농귀촌을 통해 제2의 삶을 계획하는 도시민과 농업창업을 원하는 청년들의 많은 호응을 얻어 홍보부스를 찾는 이들의 발길이 박람회 기간 내내 이어졌다.

시는 앞으로 각종 귀농귀촌 박람회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귀농귀촌하기 좋고 농업의 6차 산업화를 선도하고 있는 도시인 서산을 적극 알려나갈 계획이다.

전수일 서산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산과 바다, 평야가 어우러진 옥토의 고장인 서산시는 귀농귀촌의 최적의 도시” 라며 “앞으로도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청년과 도시민들 위한 실질적인 지원 시책을 마련해 추진하겠다.” 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