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학생 승마체험 지원사업 시작
홍성군, 학생 승마체험 지원사업 시작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4.26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서함양 및 체력단련 기회 제공

충남 홍성군은 학생들의 정서함양과 체력증진을 위해 승마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학생 승마체험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군은 이를 위해 지난 4월 10일부터 21일까지 약 2주간 관내 초·중·고등학생들의 신청을 받아 체험 대상자를 확정했다.

승마체험 마방 둘러보기

26일을 시작으로 10월말까지 17개교 249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학생 승마체험은 체험비를 전액을 지원하여 무료로 진행된다.

체험장소는 홍성군 승마장 및 용봉산 승마체험장이며, 1인당 10회(1회 기승시간 30분)로 안전교육, 평보, 좌속보, 경속보 등 교육 단계별로 진행되어 체계적으로 승마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학생 승마체험은 학업에서 벗어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체력․집중력을 향상시키며 자세 교정효과도 있다.

승마체험

또한, 학생들의 건강 및 학업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 학부모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작년에도 군은 192명의 초중고생들에게 무료 승마체험을 실시한 바 있다.

직접 말을 타보며 승마를 체험하고 있다

홍성군 이길호 축산과장은 “승마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체력증진과 정서함양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홍성군 승마장은 공공승마장으로 학생 승마체험을 통한 교육의 역할뿐 아니라 말산업 발전과 승마저변 확대에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