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100명 과 함께하는 직원500명 모임 개최
충남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11일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공주시 이·통장 100여명과 직원 500여명 등 총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과 함께하는 직원모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공주시 시민과 함께하는 8원 중 직원모임
시는 그동안 매월 직원모임을 개최해 왔으나 시민들이 함께 참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시는 시민이 참여하는 직원모임을 앞으로도 매월 추진하여 시민과 직원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감의 장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 공주시 시민과 함께하는 8원 중 직원모임
이날 직원모임은 시민표창과 시장 인사말 그리고 문화관광과장의 백제문화제 손님맞이 준비와 관련한 설명이 이어졌으며, ㈜삼영기계 한금태 회장의 기업 성공 운영과 경영 철학에 대한 강의는 참석자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 공주시 시민과 함께하는 8원 중 직원모임
이어, 지난해 공주시 주민자치프로그램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웅진동 주민자치프로그램 우리춤 공연과 지난 7월 공주에서 개최된 KBS 전국노래자랑에서 인기상과 최우수상을 받은 학생들의 공연이 펼쳐졌다.
마지막으로 시립합창단과 참석자 모두가 ‘우정의 노래’와 ‘희망의 나라로’를 함께 부르며 직원과 시민이 화합하는 모습을 연출하는 것으로 행사가 마무리 됐다.
한편, 이날 오시덕 시장은 인사말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직원 모임을 갖게 된 것은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시정을 펼치기 위한 것”이라며, “공주시 발전을 위해 공직자들이 열심히 노력하고 있지만, 시민들의 관심과 성원이 있어야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