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시민명예석사 사회공헌활동 ‘배움 나눔 페스티벌’ 개최
대전 시민명예석사 사회공헌활동 ‘배움 나눔 페스티벌’ 개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5.08.22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목) 오후 1시 ~ 3시, 대전평생교육진흥원 1층 컨퍼런스홀 및 로비에서 열려
‘대전 시민명예석사 배움 나눔 페스티벌’ 포스터
‘대전 시민명예석사 배움 나눔 페스티벌’ 포스터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최선희)은 오는 28일 진흥원 1층 컨퍼런스홀 및 로비 일대에서‘대전 시민명예석사 배움 나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대전 시민명예학위제는 시민의 평생학습 경험을 인정해 대전시장 명의의 시민명예학위(학사·석사·박사)를 수여하는 비공인 학위 제도로, 현재 제1기 시민명예석사 과정을 운영 중이다. 이번 페스티벌은 학습자가 주체가 되어 스스로 배우고 성장한 평생학습성과를 다시 지역사회와 공유하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전공별 특색을 살린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역사문화 전공‘대전 역사 퀴즈 이벤트와 대전 명소의 전시’, ▲음악 전공‘어울림 음악회’, ▲문학 전공 ‘따뜻한 글이 담긴 책나눔’, ▲철학 전공‘철학상담과 격언 책갈피 선물’, ▲심신건강 전공‘함께 노래하는 힐링 음악치유와 책자 선물’, ▲미술II 전공 ‘이야기와 함께하는 미술 작품 전시’가 진행된다. 이 외에도 시민홍보단이 함께하는 ‘인생 사진 만들기! 무료 프로필 사진 촬영’이 마련되어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사전 문자 신청(042-250-2754) 후 페스티벌에 참여한 시민과 모든 부스를 체험하고 도장을 모은 참여자에게 선물을 증정한다. 또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기프티콘도 추가로 제공하여 행사 참여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최선희 원장은 “이번 배움 나눔 페스티벌이 시민들이 소통하며 배움의 기쁨과 나눔의 가치를 체감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진흥원은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학습 파트너로서 배움과 나눔이 선순환하는 일류 평생학습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