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가족센터, 다문화 자녀 적응 위해 기초학습 무료 지원
태안군가족센터, 다문화 자녀 적응 위해 기초학습 무료 지원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5.02.11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9세 다문화 자녀 대상 ‘2025년 기초학습지원 사업’ 추진, 연중 신청·접수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 태안군가족센터(센터장 박지연 가족정책과장)가 관내 다문화 아동의 적응력 향상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운영에 나선다.

태안군가족센터 기초학습지원 사업 홍보물
태안군가족센터 기초학습지원 사업 홍보물

태안군에 따르면, 태안군가족센터는 올해 취학 전·후 다문화 가정 자녀에 기초한글(읽기, 쓰기) 및 수학(숫자 세기, 연산) 등의 학습지원을 무료로 제공하는 ‘2025년 기초학습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해당 사업은 학습에 대한 다문화 자녀들의 두려움을 줄이고 학교에서의 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5~9세(2016~2020년생) 아동이 대상이며 그룹 수업(최소 3명 이상)으로 진행된다. 교육 장소는 태안군가족센터 꿈자람배움터 및 유관기관이다.

매회 30~40분간 주 2회씩 센터 관계자가 강사로 나서 △기초한글, 수학(5세 대상) △예비초등한글, 수학(6세 대상) △초등한글, 수학(초등 1~3학년 대상) 교육을 실시하게 되며, 교육환경이 취약한 다문화 가정 자녀에 평등한 학습권을 보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참여를 원하는 관내 다문화 가정은 태안군가족센터 홈페이지(taean.familynet.or.kr) 회원가입 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연중 신청 가능하며,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태안군가족센터(041-670-0121)로 문의하면 된다.

태안군가족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 아동의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다양한 소통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다문화 자녀가 적기에 학습서비스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