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25 늘봄지원실장 임용예정자 실무연수 실시
충남교육청, 2025 늘봄지원실장 임용예정자 실무연수 실시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5.02.10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누리고 모두가 키우며 배움을 열어주는 충남형 늘봄학교 전담체계 구축”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교육청은 10~12일간 늘봄성정 늘봄거점센터와 각 교육지원청에서 늘봄지원실장(늘봄 임기제교육연구사) 임용예정자를 대상으로 실무연수를 실시한다.

2025 늘봄지원실장 실무연수
2025 늘봄지원실장 실무연수

이번 연수는 충남형 늘봄학교의 늘봄지원실장으로서 요구되는 기본 소양과 더불어 현장 위주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고, 총 80명의 임용 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공통으로 진행되는 1일차 연수는 ▲늘봄지원실장의 역할과 갈등 관리 역량 ▲청렴한 늘봄 정책 시행 ▲충남형 늘봄거점센터의 이해 ▲동네방네늘봄교실 사업 이해 등 정책의 장기목표와 방향에 대해 함께 이해하고 공감하는 과정이고, 각 교육지원청 및 소속 학교와 순회 학교에서 진행되는 2~3일차 연수는 지역별 현황에 대해 이해하고 실무를 실습하는 과정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새 학기 시작과 함께 내실 있는 충남형 늘봄학교 전담체계가 운영될 예정이다.

정은영 초등특수교육과장은“2025년 새학기부터는 초등학교 2학년까지 늘봄학교 과정이 확대되고, 이후 전 학년 확대를 목표로 하는 만큼 충남형 늘봄학교 정책에 있어서 늘봄지원실장의 역할이 막중하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지원센터 중심의 충남형 늘봄학교 전담체계 운영으로 학교와 교사의 부담이 최소화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