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2024 도서관 전자정보박람회’ 성황리에 개최
배재대 ‘2024 도서관 전자정보박람회’ 성황리에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05.30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배재대학교 중앙도서관은 학생들의 전자저널‧동영상 강좌‧전자책 이용 활성화를 위해 29일 ‘2024 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하고 도서관 친화 문화를 퍼트렸다.

‘2024 도서관 전자정보박람회’ 진행 단체사진
‘2024 도서관 전자정보박람회’ 진행 단체사진

이번 전자정보박람회는 코로나19로 온라인으로 개최되다가 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려 전자책, 오디오북, 도서요약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학생들은 배재21세기관 로비에 마련된 전자정보자료 제공업체 부스를 찾아 전자저널, 웹 DB, 전자책, 오디오북, 도서요약, 동영상 강좌 이용방법 습득과 체험으로 정보 활용능력을 키웠다.

올해 전자정보박람회에선 ▲누리미디어 ▲교보문고 스콜라 ▲학술교육원 ▲한국학술정보 ▲EBSCO ▲아람미디어 ▲아이티컴퍼니 ▲다몬미디어 ▲해커스 ▲미르에이스 ▲주경야독 등 여러 분야에 걸친 전자정보 업체들이 앞 다퉈 부스를 운영해 학생들의 정보 활용 및 접근성을 높였다.

‘2024 도서관 전자정보박람회’ 진행 모습
‘2024 도서관 전자정보박람회’ 진행 모습

특히 학생들은 도서요약이나 어학‧IT 공무원‧자격증 동영상 강좌 이용에 높은 관심을 보여 부스마다 대기줄이 길게 늘어서기도 했다.

전자정보박람회에 참여한 심민아(심리상담학과 2) 학생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어학이나 자격증 동영상 강의가 탑재돼 있는 걸 알고 있었지만 이번 행사로 정확한 이용방법을 알게 돼 큰 도움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한편 배재대 중앙도서관은 아이패드, 갤럭시탭, 에어팟 프로, 애플 워치, 자전거 등 다양한 경품을 마련해 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