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유아교육진흥원, 실시간 온라인 가족체험 실시
대전유아교육진흥원, 실시간 온라인 가족체험 실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12.2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유아교육진흥원은 올해 1월부터 12월까지 매월 넷째주 토요일마다 대전광역시 관내 3~5세 유아 60가족을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 가족체험을 운영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실시간 온라인 가족체험 진행 모습
지난 실시간 온라인 가족체험 진행 모습

”온라인 가족체험“은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ZOOM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으로,체험에 필요한 재료는 사전에 배부받고,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접속해 화면 및 채팅을 통해 체험교사에게 궁금한 점을 물어보거나 피드백을 주고 받기도 하며, 참여한 다른 가족들의 모습을 보는 양방향 소통체험이다.

지난 12월 16일에 진행된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체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재료를 미리 준비해주신 덕분에 집에서 하기 어려운 활동을 아이와 함께 즐겁게 할 수 있었다“, ”선생님과 실시간으로 서로 소통하며 수업을 하니 더 몰입감 있는 놀이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다른 한 학부모는 ”아이에게 스마트폰 사용에 대한 규칙을 교육하는 중인데, 이번 체험이 디지털기기를 오락이 아닌 배움의 도구로 가르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온라인 가족체험은 대전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후 참여할 수 있으며, 2024년도에는 2018년생부터 2020년생 유아를 대상으로 참여가족수(월별 90가족)를 기존보다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강미애 원장은 ”유아 시절 가족이 함께 하는 놀이경험은 유아의 감성 및 창의성 발달에 가장 도움이 된다“라며 ”가족 놀이 문화 조성을 위해 보다 여러 유형의 체험 프로그램 개발을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