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대, '한국디스플레이산업전시회' 참가
남서울대, '한국디스플레이산업전시회' 참가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3.08.16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일류 글로벌 디스플레이 우수성 홍보 앞장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남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은 16~18일 서울 코엑스 A홀에서 개최하는 ‘2023 한국디스플레이산업전시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2023 한국디스플레이산업전시회' 참가 모습
'2023 한국디스플레이산업전시회' 참가 모습/남서울대 제공

16일 남서울대에 따르면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세계 1위 디스플레이 산업국의 위상을 확고히 하는 국내 최대 전시회다.

디스플레이 패널, 소재, 부품, 장비 분야뿐만 아니라 신규 산업분야로 모빌리티, AR·VR·XR 등 미래 디스플레이 제품과 기술을 접할 수 있다.

남서울대는 작년에 이어 이번 전시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와 충청남도에서 지원하는 ‘충남 디스플레이 부품⋅장비 산업혁신 및 시장 선점을 위한 마케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고산테크, 넥스트젠, 더원과학, 미르텍알앤디, 에스티엘, 이티에스, 한국자동화기술 7개사와 함께 충남기업관 공동부스에 참가해 기업의 기술 우수성과 제품 홍보 및 바이어 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디스플레이 부품⋅장비의 산업혁신과 시장 선점을 위한 제품 기획 및 로드맵⋅사업화 전략 수립 ▲비즈니스 혁신 모델⋅사업화 전략 수립 ▲국내⋅외 기술 및 시장동향 조사 ▲마케팅 전략 수립 등 컨설팅 지원과 전시회 참가 지원 ▲마케팅 홍보물 제작 지원 ▲제품 홍보 지원 등 다양한 분야를 지원하고 있는 ‘충남주력산업육성사업’의 지원계획을 홍보할 예정이다.

윤승용 남서울대 총장은 “이번 전시회는 세계 1위 디스플레이산업의 우수성과 미래의 디스플레이 제품·기술을 접할 수 있고, 도내 관련 기업들의 중장기 성장 발전은 물론 협력적 교류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라며 “충남 디스플레이 부품⋅장비산업 관련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고용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남서울대 박성찬 교수는 “충남 디스플레이 부품⋅장비산업이 초일류 글로벌 디스플레이 산업으로 시장 선점을 할 수 있도록 협력적 교류관계를 구축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및 홍보 지원과 성과 확산을 통해 성장을 주도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