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조사료 생산단지 및 간월도 해양경관 탐방로 현장방문
[충청뉴스 김정식 기자] 서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안원기)가 2022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 심의 중 효율적인 예산안 심사와 현장 확인을 위한 현장방문에 나섰다.
30일 산업건설위원회 소속 위원들은 친환경 조사료 생산단지와 간월도 해양경관 탐방로 사업 현장을 방문했다.
먼저 위원들은 친환경 조사료 생산단지를 찾아 관계 공무원으로부터 사업 개요, 조사료 생산 현황, 조사료 생산단지의 필요성에 대해 보고 받았다. 특히 위원들은 서산시의 사료작물 자급율(13%)이 낮은 것에 주목하였다. 안원기 위원장은 “조사료 생산단지에서 생산될 주요 초종이 토양질과 맞지 않는 작물”이라며 “토양질에 맞는 작물을 고려하여 선정해야 한다”고 개선방안에 대해 말했다. 또한 의원들은 “조사료 생산단지에서는 배수시설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다음으로 위원들은 간월도 해양경관 탐방로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관계 공무원으로부터 사업 개요, 세부 사업내용, 추진 현황 및 계획에 대해 청취했다. 의원들은 탐방로 설치 구조가 데크 보도교인 것에 주목하며 여러가지 질문을 하였다. 의원들은 “다른 타 시․군구에 설치된 유사한 구조물을 보면 자재 선정의 문제로 바닷물에 쉽게 부식되어 있다”라며“보도교 제작 시 바닷물에 적합한 자재를 사용하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