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경찰서, 시민경찰학교 입교식
서부경찰서, 시민경찰학교 입교식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1.06.24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 44명 교육 받고 시설물 견학 및 음주운전단속 체험 예정

대전서부경찰서(서장 윤소식)는 지난 23일 지역주민 44명으로 구성된 제10기 시민경찰학교 입교식을 갖고 7월 14일까지 교육에 들어갔다.

▲ 시민 경찰학교 입교생 44명과 선임 시민경찰 등 총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교식이 진행됐다.
이날 가진 시민경찰학교 입교식은 지역주민에게 경찰활동 체험기회를 제공해 경찰업무 이해와 질서의식 함양, 방범의식 제고 등 민·경 협력치안의 장을 위해 마련하게 됐다.

시민경찰은 매주 화․목 3시간씩 총 15시간 교육을 받게 되며 교육내용으로는 일상생활과 밀접한 생활방범요령, 형사․교통관련 사례 중심 교육과 경찰서 시설물 견학 , 음주운전단속 현장체험 등 치안현장을 직접 체험하게 된다.

한편 시민경찰학교는 2000년도부터 총 255명의 시민명예경찰을 배출한 바 있으며 이 후 경찰관과 합동으로 지역 순찰활동, 청소년 유해업소 단속, 교통 및 기초질서 캠페인 참여 등 활발한 활동을 해왔고 지역경찰과 원할한 의사소통을 하는데 접점 역할을 수행했다.

윤소식 서장은 “범죄가 기동화, 지능화, 광역화하는 등 급변하는 사회현실에서 경찰과 주민 공동대처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교육과정을 통한 경찰활동의 이해와 경험을 바탕으로 민·경 협력에 적극 앞장서줄 것”을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