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특수교육대상 학생 보조공학기기 지원
세종시교육청, 특수교육대상 학생 보조공학기기 지원
  • 최형순·이성현 기자
  • 승인 2020.08.31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이 특수교육대상 학생 보조공합기기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이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에 보조공학기기를 지원한다.
세종시교육청이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에 보조공학기기를 지원한다.

시교육청은 ▲의사소통지원 ▲청각장애 지원 ▲시각장애 지원 ▲지체장애 지원 등을 위해 보조공학기기 171대를 확보해 상시 대여하고 있으며 장기 대여는 최대 1년까지 가능하다.

청각장애 학생에게는 ‘FM보청기’와 ‘소보로 탭 라이트’를 대여해 의사소통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시각장애 학생에게는 ‘한소네’, ‘센스뷰비전, 탁상용 독서확대기’, ‘점자프린터’ 등 글자 확대, 문자 음성 변환, 점자 출력 등의 기능이 있는 기기를 제공하고 있다.

지체장애 학생에게는 ‘휠체어’, ‘워커’, ‘스탠더’, ‘특수 마우스’ 등을 대여해 줌으로써 이동 및 하지기능강화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이유로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학생에게는 ‘보이스탭’, ‘한글짱’, ‘마이토키스마트’ 등의 기기를 대여함으로써 의사소통 훈련을 지원하고 있다.

또 필요시 장애유형별 전문가 컨설팅단을 구성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맞춤형 컨설팅에서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요구에 적합한 맞춤형 보조공학기기의 종류 및 올바른 사용법을 안내하고, 현재 사용하고 있는 보조공학기기를 점검 및 수리해 학생 신체 특성에 맞게 재조정한다.

신명희 과장은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들과 보호자가 보조공학기기를 효율적으로 사용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일상생활 참여 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