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모집
세종시,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모집
  • 최형순·이성현 기자
  • 승인 2020.07.0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포함 5인 이상 공동체...24일까지 접수
세종시청
세종시청

세종시가 지역 고유 특색을 지닌 주민 주도 관광사업체를 지원하는 관광두레 주민사업체를 모집한다.

1일 시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주관하는 사업 대상지로 세종이 올해 처음 선정됐으며 앞으로 관광두레 PD 근무공간과 관광두레사랑방 제공, 지역 연계사업 등을 지원한다.

관광두레 참여 대상은 관광사업 창업 및 경영개선을 희망하는 지역주민을 포함한 5인 이상의 공동체로, 오는 24일까지 사업에 참여할 주민사업체를 모집한다.

시는 관광두레 사업 대상자를 선정해 맞춤형 멘토링, 창업·경영개선 파일럿 사업, 관광상품 판로개척과 홍보마케팅 등을 지원, 자발성과 지속가능성을 갖춘 관광사업체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 시는 오는 9일 보람동 복합커뮤니티센터 2층 다목적강당에서 ‘2020 관광두레 사업 주민설명회’를 연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최영화 세종시 관광두레 피디(PD)가 본격적인 사업 추진 전 취지·목적 등을 설명하며, 이어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주민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김성수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지역 고유의 특성을 활용한 관광두레 사업으로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광두레 사업에 관심 있는 개인 및 단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사업설명회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