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청렴 푸르미 화분 제작·배포
행복청, 청렴 푸르미 화분 제작·배포
  • 최형순·이성현 기자
  • 승인 2020.06.02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 반부패 추진계획 내실화를 위해 청렴 푸르미 화분을 제작, 배포했다.

청렴푸르미 화분
청렴푸르미 화분

이번에 제작된 화분은 공직자와 국민이 모두 참여하는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일상 속 청렴운동’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화훼소비가 급감함에 따라 화훼농가의 어려움을 지원하고 농림축산식품부의 ‘사무실 꽃 생활화(1Table 1Flower)’ 캠페인에 적극 동참한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특히 행복청 직원이 직접 참여하고 선정한 ‘2019년 행복청 청렴표어 우수작’을 활용해 청렴문화 실천방안을 마련했다.

아울러 올해 행복청 상반기 청렴옴부즈만 회의 및 제1차 반부패‧청렴 실무지원팀 회의를 개최해 청렴의지를 확산할 수 있도록 했다.

청렴옴부즈만은 행복청 주요사업과 부패 취약분야에 대한 모니터링 및 자문을 위해 대학 교수, 변호사 등 각 분야 전문가 5인으로 구성돼 운영 중이며 반부패‧청렴 실무지원팀은 청렴활동 이행상황 점검과 함께 개선방안을 발굴하는 행복청 반부패‧청렴시책 추진 실무지원 기구이다.

이창규 기획조정관은 “청렴 푸르미 화분을 가꾸고 키워나감으로써, 직원 개개인이 매일 청렴가치를 되새겨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