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어린이책 1000권 교환 행사 개최
세종시, 어린이책 1000권 교환 행사 개최
  • 최형순·이성현 기자
  • 승인 2020.05.14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도서관서 사전 접수...22일까지

세종시가 25일 어린이도서 1000권과 시민 기증도서 교환 행사를 개최한다.

세종시청
세종시청

시청 앞 야외광장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어린이도서 1000권은 대한출판문화협회 기증으로 마련됐다.

책을 교환하고자 하는 어린이는 복합커뮤니티센터 공공도서관에서 다른 친구와 공유하거나 아끼는 책을 도서교환권으로 바꿔 행사 당일 사용하면 된다.

1인 총 2권까지 교환이 가능하며 22일까지 공공도서관에서 사전 접수하거나 당일 현장에서 교환할 수 있다.

부대 행사로는 ▲위로와 힘을 주는 책 속 문장을 공유하는 ‘마음토닥 한 문장 장독대’ 운영 ▲심리 치유의 시민 추천도서를 나누는 ‘마음토닥 서가’ 운영 ▲과월호 어린이잡지 무료 배포 등이 진행된다.

‘마음토닥 한 문장 장독대’ 및 ‘마음토닥 서가’ 참여를 위해서도 사전에 오는 22일까지 세종시 공공도서관 홈페이지 접수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 시민들에게는 도서교환권 1매가 증정된다.

이번 행사내용과 자세한 참여방법은 세종시 공공도서관 홈페이지(lib.sejong.g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홍준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라는 초유의 사태에도 어른들과 함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한 우리 어린이들을 칭찬하는 장이 될 것”이라며 “생활 속 거리두기를 준수하면서 서로 격려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