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홍철, 선진당 입당 5부 능선 넘어
염홍철, 선진당 입당 5부 능선 넘어
  • 김거수 기자
  • 승인 2009.11.20 19:23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명 정도가 입당 지지쪽이며 한명은 중립 두명은 지지유보 권선택 의원 반대

'염홍철 前 시장의 자유 선진당 입당 임박설'이 보도되면서 자유선진당 중앙당쪽은 이미 정리가 되는 등 '5부 능선'을 넘은 것으로 분석됐지만 대전시 당협위원장들의 지지를 얻어야하는 만큼 아직 갈 길이 남아있다는 해석이 적지않아 향후 추이가 주목된다.

▲ 염홍철 前 시장

선진당 중앙당 및 지역당 관계자에 따르면 염 前 시장의 선진당 입당이 성사되려면  이재선 최고위원 겸 대전시당위원장, 이상민 정책위의장, 김창수 원내수석 부대표, 임영호 총재 비서실장,  백운교 대전 서갑당협위원장 등의 지지가 필수적인 것으로 본사 취재결과 확인됐다.

현재까지 염 전 시장의 입당과 관련, 대전지역 위원장들의 성향은 두명 이 입당에 '강력 찬성'하는 쪽으로 급선회했고, 한명은 '중립', 두명은 '지지 유보', 권선택 의원은 '강력 반대'인 것으로 분석돼 입당과 관련 분위기가 서서히 무르익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그러나 '강력 반대' 입장을 보이고 있는 권 의원이 '중립'이나 '유보' 입장을 보이고 있는 당협위원장들을 '반대' 입장으로 설득시킬 경우 판도가 또다시 역전될 수 도 있을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특히 '반대'와 '찬성' 입장이 팽팽할 경우 '중립' 입장을 취하고 있는 이재선 최고위원겸 시당위원장이 과연 누구 손을 들어줄 지 당내외 시선이 쏠리고 있다. 이 위원장은 그동안 자민련과 한나라당에서 시당위원장을 맡아 지방선거를 치러본 경험이 풍부한데다가 시당위원장이어서 공천에도 상당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시장 후보 결정에도 예년에 비해 상당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여진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입큰개구리 2009-11-22 10:13:18
염홍철전시장님!
그냥 무소속으로 시장 출마하시길 간곡히 부탁드리겠습니다.
모셔가도 시원치않을판에 5부능선 어쩌고 저쩌고 정말 자유선진당 뭔가를 착각을
하는것 같습니다.
무소속으로 나와도 대전시장 된다고 전 단언합니다.
염시장님! 화이팅입니다

충청도 2009-11-22 09:52:40
염홍철시장 만큼 세종시에 관한 애정과 역활을 한 사람이 과연 누가 있을까?
염홍철시장이 우리의 자존심을 지켜줄 것이다.
그가 어느당이던 간에 대전은 염시장을 선택할 것이다.

자선당 2009-11-21 18:39:59
각종 여론조사에서 부동의 1위이니 당연히 지방선거에서 이길려면 영입해야지요.
지방선거에서 이길 수 있는 확실한 카드인데 반대하는 사람은 무슨 대안이 있나요?
이번에 선진당이 대전을 놓치면 자멸입니다.
확실한 카드를 놓고 배팅해야지 고민하면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