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 생동하는 배움의 숲, 공주!
시민과 함께 생동하는 배움의 숲, 공주!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8.10.02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평생학습 특성화프로그램 시작

충남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운영중인 2018년도 하반기 평생학습 특성화프로그램이 지역 기반의 평생학습 자원 발굴과 다양한 계층의 참여로 진행되고 있다.

공주시 평생학습 특성화 프로그램_목요판소리

시에 따르면, 평생학습 특성화프로그램은 ‘지역학 기반의 평생학습 자원 발굴·양성’, ‘소외층의 참여를 위한 평생학습 기회 확대 및 다양화’, ‘마을교육공동체 조성을 위한 시민참여역량 강화’ 의 세 방향으로 구성돼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마을활동가, 문해교사, 생활안전지도사, 평생학습강사 역량강화, 미술로 소통하다, 스토리텔링 레고, 청소년 유네스코 세계유산 지킴이, 풀꽃 시인학교, 유석근 명장의 서각 휴(休), 판소리, 인문학 콘서트 등 21개 강좌이다.

교육 장소는 고마 세미나실, 공주시충남연정국악원, 풀꽃문학관, 산림휴양마을, 박동진판소리전수관 등 시내 곳곳이 학습 공간으로 활용된다.

공주시 평생학습 특성화 프로그램_청소년 유네스코 세계유산 지킴이

시는 평생학습에 소외되는 시민이 없도록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원하는 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평생교육 체계를 마련하는 한편, 배움의 즐거움을 평생 느낄 수 있는 공주, 공동체가 살아있는 평생학습도시 공주를 만들기 위해 평생학습문화를 확산해나갈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평생학습포털을 참고하거나 공주시청 교육체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