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보건소, 어르신 등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서천군보건소, 어르신 등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8.10.02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탁의료기관(2일부터), 서천군보건소(15일부터)

충남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23개 지정 의료기관 및 관내 보건기관에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무료로 시행 한다고 2일 밝혔다.

서천군보건소

지정 의료기관의 접종기간은  2일부터 오는 11월 15일까지이며, 서천군보건소는 이달 15일부터 인플루엔자 백신이 소진 될 때까지 시행 한다.

어르신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만 65세 이상(1953년 12월 31일 이전출생자)을 대상으로 주소지와 상관없이 접종이 가능하며 서천군보건소는 서천군에 주소를 둔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1~3급), 국가유공자, 보건소에 등록된 암 및 당뇨환자에게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시행하기로 결정했다.

대상자는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 장애인복지카드, 의료급여증 등을 지참 후 보건소를 방문하면 된다.

또한, 보건소에 따르면 올해부터는 어린이 인플루엔자 무료접종이 생후 6개월부터 만 12세까지 확대 되었으며 대상자는 전국의 어린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지정 의료기관에서 무료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지정기관(위탁의료기관) 정보는 서천군 홈페이지, 예방접종 도우미사이트(http:nip.cdc.g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구영희 감염병관리팀장은 안전한 접종을 위해 다음과 같이 지켜줄 것을 당부 했다.

①건강상태가 좋은날 접종, ②예진 시 건강상태와 만성질환 보유사항을 의료진에게 상세히 설명, ③ 접종 후에는 30분 정도 접종기관에 머물면서 이상반응 발생 여부 관찰 후 귀가 등이다. 또한 인플루엔자에 취약한 어르신 및 어린이들은 반드시 접종을 받을 것을 권고 했다.

한편, 유료 예방접종은 만 13세 이상부터 희망자에 한해 시행하며 접종비는 7500원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