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형 3농혁신 구현' 농업·농촌 혁신발전워크숍
'서산형 3농혁신 구현' 농업·농촌 혁신발전워크숍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9.05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 참여 예산제의 도입과 농업·농촌 혁신발전위원회 구성․운영 방안 마련

충남 서산시는 지난 4일 베니키아호텔에서 농업인 등 85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산형 3농혁신 구현을 위한 농업·농촌 혁신발전워크숍’을 개최했다.

3농혁신 구현 위한 농업농촌 혁신발전워크숍 개최

이번 워크숍은 ‘농업인이 농업정책의 주체가 되는 서산형 3농혁신 구현’을 목표로 농업인 참여 예산제의 도입과 농업·농촌 혁신발전위원회 구성․운영 방안 마련을 위해 추진됐다.

워크숍 참석자는 ‘서산형 3농혁신 구현 시민 준비단’ 85명으로 시 전체 농업인을 랜덤으로 추출한 후 전화 면접을 통해 선발된 농업인과 농업기관·단체, 예비농업인(학생), 시의원, 언론인, 소비자단체를 비롯한 시민단체 등 각계각층으로 구성됐다.

3농혁신 구현 위한 농업농촌 혁신발전워크숍 진행

이날 워크숍은 시민준비단 위촉에 이어 워크숍 추진배경 및 시민준비단 역할 안내, 농업인 참여 예산제 교육, 농정분야 신규 예산사업 발굴 토론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시는 오는 10일과 다음달 2일에 각각 2․3차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대다수 중․소농업인들의 피부에 와 닿는 꼭 필요한 농정예산(안)의 편성은 물론, 농업인이 농업정책의 주체가 되는 ‘농업·농촌 혁신발전위원회’를 구성․운영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구본풍 부시장은 “오늘 워크숍은 농업인이 농업정책을 직접 구상해보고, 미래 서산 농업의 청사진을 만들어 가기 위해 지혜를 모으는 자리”라며 “서산시도 농업·농촌의 발전을 위해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