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시대 꿈을 JOB는 방법 알고 보면 쉬워요!
충남 예산군은 30일 예산전자공업고등학교에서 학생, 교직원 40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군민교양강좌를 실시했다.

이번 강좌는 청년 취업·진로 멘토로 활동 중인 김선문 강사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요구되는 사고방식과 글로벌 선진기업 직원들의 업무방식을 소개하는 특강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학생들이 졸업과 동시에 취업한다는 점을 감안해 직업·커리어·자기계발 분야 등을 부모 세대와 비교해 이해를 도왔으며, 변화된 시대에 학생들이 가져야 할 자세를 안내해 미리 관련된 소양을 갖출 것을 강조했다.
또한 경험을 바탕으로 직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능력과 취업 역량강화를 위한 팁(Tip)을 소개했으며, 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강의로 학교 관계자와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학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강의를 들은 한 학생은 “취업준비를 하고는 있지만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할지 몰라 답답했는데, 현실감 있는 강의를 통해 조금 더 구체적인 취업 준비를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이 같은 강의 기회가 더 확대되기를 희망했다.
군 관계자는 “찾아가는 군민교양 강좌는 맞춤형 강의로 전반적으로 만족도가 좋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원하는 장소에서 듣고 싶은 강좌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