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지역 청소년 위한 ‘화합 한마당’ 성황
태안군, 지역 청소년 위한 ‘화합 한마당’ 성황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5.28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태안군민체육관에서 ‘2018 태안군 청소년 문화축제’ 개최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지난 26일 태안군민체육관 일원에서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즐거운 축제 한마당 ‘2018 태안군 청소년 문화축제’가 펼쳐졌다.

청소년 문화축제

‘자녀 안심하고 학교 보내기 운동 태안군 추진본부(본부장 김내곤)’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군 관계자와 지역 청소년 및 가족 등 1천여 명이 참석했으며, 특히 청소년과 학부모, 교사 등 지역민 모두가 즐겁게 참여하는 화합의 장이 마련돼 그 의미를 더했다.

△1부 한마음축제 △2부 기념행사 △3부 끼 페스티벌의 순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 청소년들이 직접 준비한 다양한 공연과 함께 유공차 표창 및 축사 등이 진행됐다.

아울러, △풍선아트 △헤어&메이크업 아트 △손거울 공예 △VR 가상체험 △캘리그라피 △부채만들기 △가죽공예 △열쇠고리 만들기 △비즈공예 등 각종 체험 부스도 마련돼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군은 이번 청소년 문화축제를 계기로 앞으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능동적·자발적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과 지역사회 구성원 간 소통 강화에 앞장서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 문화축제는 지역 청소년들이 학업에 지친 몸과 마음을 내려놓고 끼와 열정을 마음껏 발산하는 화합의 장”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꿈을 향해 도전하고 마음껏 능력을 키워갈 수 있도록 군에서도 다양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