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편성 위한 군민들의 아이디어 모집
충남 홍성군이 투명하고 민주적인 재정자치를 실현하기 위해 내년 11억 원의 주민참여예산을 세우고 구체적인 예산 편성을 위한 군민들의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군에 따르면 지난 14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 11개 읍·면 주민자치위원회 및 홍성군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으로부터 사업을 제안 받아 직접 다음연도 예산에 반영하는 주민참여 제안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제안은 읍·면당 1억 원의 범위 안에서 자유롭게 가능하며, 홍성군 주민에게 직접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모든 사업에 대해 가능하다.
공모사업 제안을 희망하는 주민은 공모제안서 양식에 따라 제안 내용을 작성해 홍성군청 기획감사담당관 예산팀이나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및 우편접수하면 된다.
이번에 접수된 주민제안사업은 주민참여 예산위원회 분과위원회 및 본위원회를 거쳐 최종 선정한 후 다음연도 예산에 반영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은 주민이 제안하는 사업을 직접 예산에 반영해 주민참여 예산제도를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이다. 주민의 실용적이고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2019년도 예산에 반영돼 주민참여 예산제도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홍성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 게재되어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홍성군청 기획감사담당관 예산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