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오감만족’
아산시,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오감만족’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9.11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년부터 총 240회 공연... 시민참여형 마을 축제로 발전

충남 아산시의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 ‘오감만족’이 지난 2010년부터 지금까지 총 240회를 개최하며 시민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으며 아산시의 대표 문화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 ‘오감만족’은 읍면동, 학교 및 복지시설 등을 찾아가는 공연으로 문화 향유권 확대와 삶의 질을 제고하며 시민들과의 행복공감대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지난 8월 11을 장재마을에서 개최된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

특히 올해부터는 기존의 단순 공연 관람에서 벗어나 마을주민, 지역예술인, 생활문화동호회 등이 모두 함께 만드는 다양한 장르의 시민참여형 마을 축제로 발전하고 있다.

공연에 참여했던 한 시민은 “티켓을 예매하고 공연장을 따로 찾아가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일상 속에서 편하고 자연스러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어 특히 좋았다” 며 “앞으로도 남녀노소 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일상 속 공연기회를 많이 만들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9월 7일 배방 한라비발디에서 진행된 문화예술공연 장면

아산시는 올해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을 40회 계획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9회 공연을 실시했고 하반기에는 21회 정도 시민들을 찾아갈 계획이다.

이상득 문화관광과장은 "아산시는 그동안 우리 시민 누구나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왔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바쁜 일상 속 스며드는 공연으로 문화예술을 통해 소통과 공감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