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구강매니저 양성교육
금산군, 구강매니저 양성교육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7.09.06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주민의 구강건강인력 양성과 자원 활성화

충남 금산군보건소(소장 이화영)는 지역 주민의 구강건강인력 양성과 자원 활성화를 위한 모티브로 ‘2017구강매니저 양성교육’을 마쳤다.

교육은 대상자별로 1기 22일-23일, 2기 29일-30일, 3기 31일에 걸쳐 5일간 실시됐다.

구강매니저 양성교육 (제1기 수료 후 단체사진)

구강매니저양성교육은 평소 구강에 관심이 많은 주민들에게 구강건강의 인식도 개선과 맞춤형 교육을 통해 지역주민의 구강수호자로서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명수 교수와 함께하는 체험 실습 교육은 참여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치아의 치태(세균덩어리)상태를 볼 수 있는 치면 착색제를 치아에 발라 치태의 유무를 확인 후 올바른 칫솔질 방법 및 습관의 교정유도, 생활 터에서의 알기 쉬운 구강관리법을 배우고 익힘으로써 교육의 효과를 높였다.

교육생들의 평상시 구강문제 질의와 답변의 시간을 통해 잘못된 상식을 체득하는 등 집중력을 보였다.

교육을 받은 교육생은 평소 알면서도 실천하지 못했던 구강관리를 정확히 알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이 프로그램이 계속 지속돼 지역 내 구강수호자로서 역량을 키울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도 지역 구강수호자의 역할로 자발적 구강생활행태 습관개선과 아울러 100세 건강을 누리는 토대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