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시덕 시장, ‘백제의 미소, 웃는 공주’ 강조
오시덕 시장, ‘백제의 미소, 웃는 공주’ 강조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7.08.2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중 읍면동장 워크숍에서 직장 내 친절 특강 실시

충남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지난 28일 사곡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오시덕 시장을 비롯한 16개 읍면동장과 간부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8월 중 읍·면·동장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워크숍은 주요사업현장인 사곡면 계실리 소방방재교육연구단지 조성현장 방문을 시작으로 문화시민운동 중앙협의회 신인숙 강사의 ‘직장 내 친절과 예절’을 주제로 한 특강과 일본 ‘구마몬’ 캐릭터 활성화 사례설명 영상, 공주시 고마곰 캐릭터의 활성화방안에 대한 집중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8월 중 읍면 동장 워크숍

오시덕 시장은 이 자리에서 △하반기 중점업무 추진 철저 △하절기 방역소독 등 전염병 예방활동 전개 △제63회 백제문화제 홍보 및 웅진성 퍼레이드 준비 등 주요 당면사항들을 읍면동에서 적극 추진토록 지시했다.

특히, 2018올해의관광도시 및 제63회 백제문화제를 준비함에 있어 품격높은 명품관광도시로서의 위상 제고를 위해서는 공무원은 물론 시민들 모두가 친절과 미소를 생활화해 공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어야 함을 강조했다.

8월 중 읍면 동장 워크숍

또한 “읍면동장부터 솔선수범해 직장 내 친절운동 실천으로 조직 내 문화를 바꿔야 한다”며, “민원인에 대한 친절이 생활화 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쓰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친절인사운동의 생활화를 위해 시청 현관에서 출근길 직원과 시청을 찾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부서별 릴레이 인사체험과 아침친절교육 방송을 운영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