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드림스타트, 알찬 여름프로그램 ‘가득’
논산시 드림스타트, 알찬 여름프로그램 ‘가득’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7.07.2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영교실, 아동요리교실, 가족원예치료 등 특별 프로그램 다채

충남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여름 방학을 맞아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위한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호응을 얻고 있다.

드림스타트 프로그램 운영 모습 (아동정리 수납 교육 )

시 드림스타트센터는 지난 4일부터 오는 8월 25일까지 드림스타트 초등학생 중 건건강검진결과 비만, 고콜레스테롤 등 이상 지질 유소견 아동 14명을 대상으로 국민체육센터에서 매주 화~금요일까지 행복한 수영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수영교실은 아이들의 프로그램 참여 전·후 비만도, 체성분, 근력, 유연성 등을 측정해 특별 관리할 계획이다.

드림스타트 프로그램 운영 모습(역사교실)

오는 8월 2일부터는 논산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매주 수~금요일 초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바른 먹거리 아동요리교실을 운영한다.

8월 10일부터 매주 목요일에는 행복드림센터 배움터에서 한부모 가정 8가족을 대상으로 부모자녀와 함께하는 가족 원예치료교실을 운영한다.

드림스타트 프로그램 운영 모습

또, 지난 24일부터 호흡기 질환에 취약한 만3~4세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아이명석한의원(원장 김항태)과 연계해 운영하고 있는 동병하치 프로그램은 벌써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시는 지난 3월부터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분야에 걸쳐 사회성발달프로그램, 난독증 치료교실, 태권도교실, 기초학습지원, 독서토론교실, 서울대 멘토와 함께하는 진로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제공하고 있다.

드림스타트 프로그램 운영 모습

시 관계자는 “다양한 여름프로그램 참여로 더운 여름을 신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건강, 문화, 교육, 복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