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아이돌봄 서비스 운영 박차
금산군, 아이돌봄 서비스 운영 박차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7.07.04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하는 우리 아이, 안심하고 맡기세요!

충남 금산군은 만 12세 이하 자녀를 둔 취업 부모 등의 가정에 아이돌보미가 찾아가 아동을 돌보는‘아이 돌봄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다며 많은 관심과 이용을 당부했다.

아이 돌봄 서비스는 시설보육 사각지대를 보완하고, 자녀 양육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여성가족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금산군청사

이 서비스를 통해서는 부모가 집에 올 때까지 식사 및 간식 챙겨주기, 보육시설 및 학교 등 등하원 안전신변보호 처리, 준비물 보조 등을 제공 받는다.

이와 함께 보육시설, 유치원, 학교에 다니는 아동이 수족구병 등 법정 전염성 질병이나 유행성 질병에 감염돼 시설을 이용할 수 없을 때 가정에서 보호할 수 있도록 아이 돌봄 서비스를 특별 지원 중이다.

이 경우에는 소득 수준에 관계없이 서비스 비용의 50%를 정부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아이 돌봄 서비스 이용 요금은 시간당 6,500원으로 이용 가정의 소득 수준에 따라 차등적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서비스를 희망하는 가구에서는 거주하고 있는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 후, 아이 돌봄 지원 사업 홈페이지(idolbom.go.kr)에 가입하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산군청 주민복지지원실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