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세종시당 여성위원회, 여성의 힘으로 "세종시 완성"
더민주 세종시당 여성위원회, 여성의 힘으로 "세종시 완성"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6.20 2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위원회 발대식, 활발한 정치참여와 세종시 완성의 결의 다져

여성친화 도시 세종시에서 ‘여성의 힘으로 행정수도 완성!’이라는 함성이 울려퍼졌다.

더민주 세종시당 여성위원회 발대식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더불어민주당 세종특별자치시당(위원장 이해찬) 여성위원회(위원장 정준이)는 20일 세종시민회관에서 양향자 전국여성위원장 ,이춘희 세종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위원회 발대식을 갖고 활발한 정치참여와 세종시 완성의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정준이 더민주 세종시당 여성위원회 위원장

이날 더민주세종시당여성위원회는 100여명의 당원이 참석한 가운데 정준이위원장의 개회사와 축사, 격려사의 순서로 진행했다.

양향자 전국여성위원장은 "노무현대통령의 국가균형발전, 지방분권의 정신으로 시작한 세종시에서 세종시당 여성위원회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행정수도 완성을 위해 더불어민주당도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을 천명하여 세종시를 완성하는데 정치적으로 큰 힘을 발휘할 것"을 기대케 했다.

이해찬 의원은 "세종시가 행정수도로 완성하기 위해서는 앞으로 있을 개헌정국에서 ‘대한민국의 행정수도는 세종시로 한다.’는 문항을 삽입하는 것이 최종적이기 때문에 이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임을 밝혔다.

또한 "세종시를 책임지고 제대로 완성할 정치 세력은 더불어민주당 뿐임을 강조하고 내년 지방선거에서 책임감을 갖고 준비하겠다"는 목표도 제시하여 참석자의 박수를 받았다.

좌로부터 박영송 의원, 이춘희 세종시장, 양향자 전국여성위원장, 이해찬 국회의원, 정준이 , 김원식 의원, 고준일 의장

이춘희세종시장은 "여당시장이 되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은 당원들과 여성동지들께 감사드린다며 약속한 공약들을 꼼꼼히 챙기며 지키고자 노력하고 그 성과들이 나타나고 있다며 남은 임기도 지금까지 해온 것과 같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다짐 했다.

끝으로  하반기 사업계획으로 여성당원 산행과 여성정치아카데미, 여성당원배가운동, 연말 송년회를 발표하며 앞으로 활발한 활동을 약속하며 사진촬영을 마지막으로 행사를 마무리 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