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봉사자의 친절과 미소로 대회 성공 견인 다짐
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지난 8일 계룡문화예술의 전당에서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계룡시에서 개최하는 제69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최홍묵 시장을 비롯한 200여명의 자원봉사자와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자의 사기 진작과 품격 높은 도민체전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자원봉사자 중심의 행사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자원봉사자 대표 임경현, 김수정씨는 자원봉사자를 대표해 선서문을 낭독하고 성실한 봉사활동에 임할 것을 약속했다.
이어 실무자 전문교육, 친절교육 등이 진행됐다.

이날 자원봉사자들은 기본소양 교육을 통해 친절과 봉사의 정신을 되새겼으며, ‘계룡시 홍보대사’임을 인식하고, 스스로의 자긍심과 적극적인 봉사활동 참여를 통해 도민체육대회의 성공을 다짐했다.
모집된 자원봉사자 200여 명은 4일간의 대회기간 동안 종합안내소, 경기장 안내, 교통통제 등지역 곳곳에서 대회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봉사할 예정이다.
최홍묵 시장은 “이번 도민체전은 다시 찾고 싶은 계룡의 이미지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따스한 친절과 봉사로 계룡을 찾는 손님들을 맞이해 제69회 충남도민체육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