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보건소, 활기찬 아침 신바람 건강체조로 시작
부여군 보건소, 활기찬 아침 신바람 건강체조로 시작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7.05.26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소산 후문 문화재사업소 옆 마당서 체조교실 진행

충남 부여군보건소는 지난 15일~9월 30일까지 매일 새벽 오전 5시 50분 부터 오전 6시 40분까지(월~금) 부소산 후문 문화재사업소 옆 마당에서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새벽! 신바람 건강체조'를 운영 중이다.

지난해 2,803명의 참여로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올해도 부여군 생활체육회 체조 전문강사의 운동 전․후 준비운동, 근력운동, 건강체조 등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새벽 신바람 건강체조 장면

특히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기초 건강 측정과 체성분 측정을 통한 골격근(근육)량, 체지방량, 비만도 및 기초대사량에 따른 개인별 운동 및 영양상담 등도 실시하고 있다.

건강체조는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공원, 길거리, 광장 등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연스럽고 규칙적인 운동생활을 실천하여 만성질환 사전예방 및 건강수명 연장을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2016년 부여군 지역사회 건강통계에 의하면 중등도 이상 신체활동 실천율(1주동안 1일 30분이상 5일이상)은 전체 19.0%로 전년 17.8%대비 1.2% 다소 증가하였으나 충남 21.8%에 비해 낮은 편으로 운동생활실천 확산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새벽 신바람 건강체조 장면

이장환 보건소장은 “새벽체조 뿐만 아니라 만성질환 및 대사증후군 예방 ‧관리를 돕기 위한 여성 체감교실, 한방사상체질, 한방으로 뇌건강 OK, 중년여성 가꾸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니 건강하고 행복한 100세 인생을 위하여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활기차고 신바람 나는 프로그램 개발은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