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예당전국낚시대회 대비 국토대청결 운동
예산군, 예당전국낚시대회 대비 국토대청결 운동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4.07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태공과 관광객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 제공하기 위해 마련

충남 예산군은 지난 6일 예당호 동산교 인근 예당전국낚시대회장 일원에서 국토대청결 운동을 전개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6일 예당호 인근 예당전국낚시대회장 일원에서 참여자들이 쓰레기를 수거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군청 공직자와 관내 사회·환경단체 회원, 주민 등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오는 15일 개최되는 ‘제15회 예산군수배 예당전국낚시대회’를 찾는 강태공과 관광객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자들은 낚시대회장 주변에 방치된 수중 쓰레기와 저수지 변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지난 6일 예당호 인근 예당전국낚시대회장 일원에서 참여자들이 쓰레기를 수거하고 있다

군은 ‘깨끗한 충남, 행복한 예산 만들기 조성’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 주민과 자원봉사단체 등이 참여하는 환경정화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군을 찾는 관광객들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시 찾고 싶은 예산’의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예당호를 깨끗하고 아름답게 조성해 오는 15일 개최되는 예당전국낚시대회에 참가하는 전국의 강태공들이 천혜의 자연환경이 일품인 예당호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