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아이돌봄 서비스 신청하세요.
계룡시, 아이돌봄 서비스 신청하세요.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7.03.29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36개월 이하 영아까지 확대…면‧동 주민센터 방문 신청

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아이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아이돌봄서비스’ 지원을 통한 양육공백 최소화에 나선다.

계룡시청사

시는 부모의 맞벌이나 한부모 취업가정 등 양육공백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가정의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해 아이돌봄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이돌봄서비스는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만12세 이하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가정에 직접 찾아가 놀이활동과 식사 및 간식, 등·하원 동행 등을 지원해 부모의 양육부담을 경감하고 시설보육 사각지대를 보완하기 위해 마련한 제도다.

시간제와 종일제로 구분되는 이 서비스는 시간당 이용요금이 6천500원으로 이용가정의 소득수준에 따라 차등적으로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종일제 돌봄서비스 대상이 만 24개월 이하에서 만 36개월 이하 영아까지 확대됐고, 서비스 이용요금 납부방식도 기존 현금계좌 이체에서 국민행복카드 결제방식으로 변경돼 이용이 더욱 편리해졌다.

아이돌봄서비스에 대한 정부지원금 신청은 주소지 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육아로 인한 가정에서의 어려움은 저출산 문제와 직결된다”며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을 통해 부모들의 양육 부담을 줄이고, 시설 보육의 사각지대를 보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