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외고, 세계 고등학생 중국어대회 한국대표 선발
대전외고, 세계 고등학생 중국어대회 한국대표 선발
  • 최주민 기자
  • 승인 2016.06.0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어과 1학년 표경민 학생 대상 수상

대전외국어고등학교(교장 이상호)는 지난 28일(토) 서강대학교 정하상관에서 개최된 ‘한국 제15회 고등학교 중국어대회’에서 대전외고 중국어과 1학년 표경민 학생이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대전외고 - 한어교 대상 수상 사진
(사)한국현대중국연구회에서 주최하고, 서울 공자아카데미‧HSK한국사무국에서 주관하며, 중국교육부 주한중국대사관 중국국가한반(中国国家汉办)에서 후원한 이 번 대회는 한국 전역의 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열리는 전국 규모의 중국어대회로 ‘한어교(汉语桥) 세계 고등학생 중국어대회’의 한국 대표 선발전이며, 중국교육부상을 수여하는 최고 권위의 중국어대회이다. 

대회는 이야기대회와 중국사회‧문화, 국정지식 관련 퀴즈 및 서술형 문제에 대한 답변, 문화기능공연대회로 진행되며, 언어적 능력뿐만 아니라 중국 전반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예술적 소양까지 갖추고 있는 인재를 선발하는 대회이다. 

또한, 고등A부와 고등B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해외 중국어권 체류기간이 12개월 이상이거나, 외국어고, 국제고에 재학 또는 국내 화교학교 2학기 이상 수학한 학생은 고등A부로, 해외 중국어권 체류기간이 12개월 미만이거나, 일반계고 재학 또는 국내 화교학교 2학기 미만 수학한 학생은 고등 B부로 나누어 참가하게 된다. 

표경민 학생은 본 대회에서 고등A부로 참가하였으며, ‘我的桥缘,桥蒙(나와 다리의 인연, 그리고 꿈)’이란 주제로 자신의 어린 시절 할머니 집 근처의 다리와 중국에서 등교하던 길에 있던 육교 등 다리와 관련한 자신의 과거를 회상하고, 나아가 한어교(汉语桥)에 대한 자신의 꿈과 미래에 대한 포부를 유창한 중국어 실력을 바탕으로 자신감 있게 발표하였다. 

또한, 중국 희곡 메들리 공연을 통해 자신의 가진 재능을 맘껏 발휘하여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을 수상한 표경민 학생은 2016년도 10월(예정) 중국에서 열리는 ‘汉语桥 세계 고등학생 중국어대회’에 한국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더불어 입상한 학생에게는 2주간의 중국 정부 지원 언어문화 캠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