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어사 박문수 테마길 따라 청렴·위민 공무원 따라잡기
천안시, 어사 박문수 테마길 따라 청렴·위민 공무원 따라잡기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03.23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국가공무원 교육생 200명 방문, 교육기관 현장학습코스로 활용
충남 천안시에 따르면 23일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 교육생 200명이 천안시를 방문, 천안예술의전당을 출발해 어사박문수 테마길, 유관순 열사 사적지, 아우내장터를 둘러보는 견학을 했다.
▲ 국가공무원 교육생 현장학습 모습 (사진제공- 천안시청)
이번에 방문한 교육생들은 5급 승진자과정의 검찰청, 법무부, 환경부 등 국가직 공무원들로 공직윤리의 재강조가 필요한 시기에 위민행정의 공직자 표상이 되는 어사 박문수 테마길을 현장학습 코스로 택했다.

교육생들은 예술의 전당에서 박문수 동영상을 시청한 후 어사 박문수 테마길에서 해설사의 해설을 들으며 박문수의 위민의 삶을 통해 청렴과 위민을 다시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유관순 열사 사적지에서 유관순열사 영정에 참배하고 기념관을 둘러보는 한편, 독립만세운동의 현장 아우내장터를 찾았다.

천안시는 그동안 어사 박문수 테마길을 조성하여 고령박씨 종중재실에서 박문수 묘에 이르는 구간 곳곳에 어사 박문수와 관련된 일화를 담은 스토리텔링판을 설치하고 대형버스 주차장 및 화장실을 조성해 교육생 맞을 준비를 마치고 교육생 유치에 힘써 첫 결실을 보게 됐다.

구본영 시장은 환영사에서 “위민행정을 몸소 보여준 어사 박문수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기억해 주시고 어사 박문수 테마길이 있는 천안에 대한 많은 홍보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교육생 유치 홍보에 최선을 다해 보다 많은 공직자들이 어사 박문수의 위민 정신을 배울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