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기업애로신고 '인터넷 One 클릭'으로
충남도, 기업애로신고 '인터넷 One 클릭'으로
  • 편집국
  • 승인 2006.08.11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넷 개편해 보다 쉽고 간편하게

충청남도는 기업의 경영상 애로와 각종 기업지원 정보를 손쉽고 보다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道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이번 개편내용은 종전에 3번 클릭으로(전자민원창구→신고·고발→기업애로 신고) 접속하던 불편사항을 메인화면(우측하단)에서「One 클릭」으로 간편하고 접근이 용이하게 했다.

특히, 기업지원 소식을 부가하여 자금지원 및 경제동향 등 기업에 유익한 각종 정보가 다양하게 제공된다.

이는 기업의 애로를 신속하게 파악・해결하고 각종 지원정보를 일원화하여 기업들이 한번에 파악할 수 있게 제공하여 보다 나은 기업지원환경을 마련하는데 있다.

이와 병행하여 수시로 기업인들과 도지사가 기업애로 사항이나 정책아이다어 등의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게 쌍방향 메일링 시스템을 갖추기로 했다.

그동안, 접속의 불편함과 홍보부족으로 기업애로 신고건수가 분기당 1건 정도로 극히 저조했지만, 지난 7월24일 개설이후 기업지원 소식이 일일 평균 접속건수가 103건으로 지난 6월 총 접속건수 330건에 비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인터넷 접속을 용이하게 구성하여 많은 이용자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 점이 중요 요인으로 풀이된다.

충남도 관계자는 "생각과 시각을 바꾸면 평소 당연하다고 느끼던 관행중 개선해야 할 부분이 많고, 앞으로 기업입장에서 보다 적극적으로 불편하거나 불합리한 관행, 제도, 규제를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히고, "도민이 함께 관심을 가지고 기업관련 애로나 정책적으로 보완개선이 필요한 아이디어를 제공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