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 학사장편영화 ‘KEEP ROLL’ 크랭크인 출작
한국영상대, 학사장편영화 ‘KEEP ROLL’ 크랭크인 출작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6.01.15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EP ROLL 제작발표회 사진
KEEP ROLL 제작발표회 사진

[충청뉴스 조홍기 기자]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주현)는 학사장편영화 <KEEP ROLL>이 크랭크인하며 본격적인 촬영에 돌입했다고 15일 밝혔다.

학사장편영화 〈KEEP ROLL〉은 폐과 위기에 놓인 영화과를 지키기 위해 영화로 저항하기로 결심한 전과생인 주인공 ‘청호’와 학생들의 이야기로 각기 다른 사연과 성격을 지닌 인물들이 하나의 영화를 완성해가는 과정을 통해 청춘의 열정과 좌절, 그리고 연대와 소통을 그린 청춘 코미디 영화이다.

한국영상대학교 재학생 한결 감독의 첫 장편 연출작으로 학생과 전문가들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이 작품은 깊이 있는 서사와 주제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주요 배역으로는 드라마 <광장>과 <트리거>에서 인상깊은 연기를 통해 호평을 받은 이현규 배우가 영화로 저항을 결심하는 주인공 ‘청호’역을, 드라마 <소년시대>를 비롯하여 다수의 작품에 출연해 탄탄한 연기 내공을 다져온 정태수 배우가 청호의 단짝 촬영감독 ‘진웅’역을, 다양한 단편영화에 참여한 함다정 배우는 진웅을 따라 촬영을 하는 일본인 ‘락희’역을 맡아 극의 긴장감을 더한다.

연출을 맡은 한결 감독은 “배우들의 호흡과 열정이 매우 기대된다며 좋은 작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또한 “완벽하지 않더라도 끝까지 카메라를 멈추지 않는 태도를 이 영화에 담고자 한다”고 연출 의도를 밝혔다.

한국영상대학교 학사장편영화 <KEEP RooL>은 촬영 이후 후반작업을 거쳐 국내외 영화제 출품과 함께 연말 극장에서 개봉을 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