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공공보건의료계획 시행결과 평가 ‘최우수’
충남대병원, 공공보건의료계획 시행결과 평가 ‘최우수’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12.29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대병원 전경
충남대병원 전경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충남대병원은 최근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25년 공공보건의료계획 시행결과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를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공공보건의료계획 시행결과 평가는 관련 법률에 따라 보건복지부가 매년 전국 공공보건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필수의료 제공체계 확충 ▲공공보건의료 역량 강화 ▲공공보건의료 제도기반 강화 3개 영역을 중심으로 공공보건의료사업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검토한다.

충남대학교병원은 이번 평가에서 전 평가 영역에 걸쳐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특히 권역 거점의료기관으로서 지역 내 필수의료 공백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점과 의료취약계층을 위한 의료 안전망을 체계적으로 구축·운영해 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주요 성과로는 ▲중증응급·심뇌혈관질환 등 필수의료 서비스의 신속 대응 체계 운영 ▲지역사회 보건의료 인력 대상 전문 교육훈련 및 역량 강화 사업의 내실화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지역 내 협력 기반 마련 등이 꼽혔다.

조강희 병원장은 “이번 최우수 등급은 공공보건의료의 질적 향상과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노력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국립대병원으로서 공공의료의 중심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지역필수의료 강화를 위한 책임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대병원은 이번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지역필수의료 강화를 위한 다양한 공공보건의료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