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덕대학교 RISE사업단은 시민 참여형 문화행사인 ‘DDU 크리스마스 파티’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덕대학교 RISE사업단이 주최·주관하는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패션쇼를 중심으로 다양한 체험형 부대행사를 함께 구성해 지역 시민과 대학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축제로 기획됐다.
행사 당일에는 가족 단위 방문객을 비롯한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들이 참여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
부대행사로는 ▲대덕대학교 K-외식조리과의 머핀·머랭 쿠키 꾸미기 체험 ▲대덕대학교 K-뷰티과의 페이스 페인팅 체험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퍼스널 컬러 체험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이와 함께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룰렛 이벤트와 ▲만족도 조사 참여 시 경품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돼 현장 분위기를 한층 더 풍성하게 만들었다.
이어 오후 5시부터는 본 행사인 ‘DDU 크리스마스 패션쇼’가 진행됐다.
이번 패션쇼에서는 ‘DDU 모델 체험 프로그램’모집을 통해 1차 서류 심사에서 선발된 참가자들이 무대에 올랐으며, 키즈부터 시니어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참가자들이 모델로서의 첫 런웨이를 선보였다. 참가자들은 전문 모델 강사와 멘토단의 멘토링과 실습 교육을 거쳐 무대에 올라, 패션쇼 및 Best 모델 시상식을 통해 그 성과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장화식 단장은 “이번 DDU 크리스마스 파티는 대학의 교육 콘텐츠와 지역 문화 자원을 연계해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