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건소위, 의정연찬회 개최
충남도의회 건소위, 의정연찬회 개최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3.09.26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선거제도 습득 및 현안사항 토론
충청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박문화)는 지난 26일 부터 1박2일간 비체펠리스(보령시 웅천읍)에서 위원과 전문위 공무원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2013년도 의정연찬회를 가졌다.
▲ 충청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박문화)는 지난 26일 부터 1박2일간 비체펠리스(보령시 웅천읍)에서 2013년도 의정연찬회를 가졌다.
제266회 정례회를 대비하기 위한 이번 연찬회는 26일에 의정 관련 실무 경험이 풍부한 최고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새로운 선거제도, 언론홍보 기법, 스피치 이미지 메이킹 등 의정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지식을 습득했다. 특히, 교육은 강의 위주보다 토론·문답식으로 격의 없이 폭넓고 현실감 있는 교육으로 알차게 진행됐다.

또한, 27일에는 건소위 소관 충남도 실·국, 본부의 당면한 현안사항에 대해 심도있게 토론하고 의회 지원사항과 집행부 추진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며 사업추진에 따른 합리적 대안을 제시했다.

이 자리에서 박 위원장은 “건소위 위원들은 한 가족이 돼 공동체 의식을 갖고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안전한 환경속에서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수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서천 춘장대 해수욕장에서 개최된 충청남도 의용소방대 혁신전진대회에 참석, 그동안 안전한 충남건설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해온 15개 시·군 3,000여명의 의용소방대원을 격려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